링크
갓치들 중에서 이번 여혐 현상과 상황, 대처에 대해서 깊게 사고해본 사람들도 많겠지만 이제 갓 투명히잡을 벗고 어떻게 해야할까 하고 고민하는 메갈리안도 많을거라 생각해
그렇기 때문에!!!!! 제가 갓치들한테 책이나 단편 영화를 소개하러옴

이제 추천들어간다

<책>




1. 맨스플레인 : 남자들은 자꾸 나를 가르치려 든다 -레베카솔닛-

우리 레베카언니 왔어요 이번 시기에 정말 양성평등에 대해서 생각해볼만한 책,사건들이 줄줄이 터졌다고 생각해
맨스플레인도 도화선이 되었다고 생각함 많은 여자들이 공감했고 맨스플레인을 맨스플레인하는 댕청한 애들도 속출하는;;;;
메갈리안 중에서 본 사람들 많겠지만 안 본 메갈리안들 꼭 보기!!





2.이갈리아의 딸들 -게르드 브란튼베르그-

고정적인 성관념(남자는 일, 여자는 집안일)을 완전히 뒤바꾼 내용 메갈리안이 이갈리아의 딸들에서 따온건 모두가 알지? 그럼 책내용도 읽어봐야지!!!!
남친도 여성학강의에서 읽어봤는데 괜찮다고 하더라




3. 빨래하는 페미니즘

이건 좀 낯설지? 임신과 출산과 육아를 겪으면서 여자의 삶이란 것에 대해 회의를 느낀 작가가 모교의 수업을 참관하면서 페미니즘의 과거와 현재를 소개하는 내용이래(블로그 차용)
이 책은 책 뒤에 페미니즘 추천도서도 있다고 하니 입문으로 읽고 추천도서를 읽으면 아주 좋을거 같읍니다.




4. 포스트 페미니즘 -소피아 포카-
페미니즘에 대한 기본적인 설명과 포스트 모더니즘에 관한 설명들이 있다고 합니다.
(설명짧아지는거 기분탓)




5.남성 페미니스트-톰디그비-
페미니즘 운동에 남성분들이 참여해야하는 당위성을 쓴 책이래
책 내용 중 일부를 발췌한걸 보면
성차별주의자들은 여성이 여성주의의 시각을 지지할 것은 예상하고 있다. 그러나 여성과 남성 모두가 여성주의를 지지할 때,이것은 전복적인 것이 될 것이며 성차별 사회에서 남성들이 누리던 특권을 뒤흔들어 놓을 것이다.

주변에 머가리가 댕청한 남자가 있다면 추천해주씨오(하지만 읽지 않겠지)
남자친구에게 추천해도 좋을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6. 여성혐오를 혐오한다 -우에노 치즈코-

오늘 메갈리안 하나가 읽길래 급하게 검색함ㅋㅋㅋㅋㅋㅋㅋ
일본도 여권 낮은걸로는 유명하자나(스시녀도 눈이 있는데 씹치들만 모름ㅠㅠ스시녀도 실좆은 싫다 이기야!!!)
여성과 사회 문제에 대한 활발한 논의를 펼치고 있는 사회학자 우에노 치즈코가 현대 사회의 여성 혐오를 총체적으로 고찰한 책이다. 저자는 사회 구석구석 자리 잡고 있는 여성 혐오적인 모습을 분석하고, 이를 통해 이 시대에 여전히 존재하는 여성 혐오적인 일면을 통렬히 비판하였다.
책소개 발췌함

이건 다른 분들의 감상
http://m.cafe.naver.com/ecomaul/5413


7.(댓글추천) 눈물도 빛을 만나면 반짝인다 -은수연-

이건 진짜 가슴이 아린 책임..... 9년동안 아빠라는 짐승의 탈을 쓴 개새끼(미안해 개야)한테 성폭행 당했던 사실을 쓰신 책임
진짜 이 아빠새끼 작가가 아이를 임신하니까 낙태하면 한동안 못하니까 좀 하고 가자고 병원가기전에도 성폭행을 한 새끼임
아...... 이 책은 생각 못했는데 댓글 추천 감사 메추준다

한번쯤은....읽어볼만 하다고 생각한다
피해자들 위해 날래날래 콩기부하자이기야


8. (댓글추천) 제 2의 성 -시몬 드 보부아르-

『제2의 성』을 읽지 않은 여자가 있는가? 그 책을 읽고 분발하지 않은 여자가 있을까? 그 결과 아마도 페미니스트가 되지는 않았을까?
프랑스 페미니스트 뤼스 이리가라이(Luce Irigaray)가 한 말이다. 문학, 종교, 정치, 일, 교육, 어머니 역할 그리고 성 활동에서 여자의 상황을 분석하고 문제 제기하였다는 점에서 『제2의 성』은 페미니즘의 중요한 이론적 자원이 되었다
네이버 지식백과에서 차용함

안읽어봐서 모르겠지만 출간당시 남성들에게서는 엄청난 비판이 쏟아졌다고 함
입문서를 읽은뒤 읽어보도록 하자


9. (댓글추천) 오빠는 필요없다
과거 민주화 운동을 겪었던 여성들이 남성운동가들과 차별대우를 받으면서 '여자'만의 특징을 고민하고 페미니즘에 대해 생각하고 나아가게 되는 과정을 설명한 책이래
읽어보면 한숨이 나오는 책이라 함
내가 세상에서 제일 혐오하는게 진보마초임ㅇㅇ


10. 행복한 페미니즘

절판됐대 근데 도서관이나 ebook 통해서 읽을 수 있다고 함
여혐이 나쁜 건 알겠는데 페미니즘이 뭔지 감이 잘 안 잡히는 갓치들은 한번씩 읽어보구 위에 추천올라온 책들 읽는게 이해하기 좋을듯! 짧고 쉽게 쓰여있다고 갓치가 말함ㅇㅇ 뭐해 메모장에 안적고


<영화>




1.매드맥스

와 진짜 이건 봐야해
안 본 사람 아직도 있어? 꼭 봐라
닥치고 추천하니까 어제도 피자먹으면서 매드맥스 또 봐따(피자는 한판은 기본으로 먹는거지) 이 영화가 페미니즘영화가 아니라는 사람들이 있는데 그 사람들은 영화 곳곳에 숨겨진 페미니즘적 요소들을 댕청하게 넘어갔나봄(머가리가 있는거야 없는거야) 테론언니는 뭐 말 안해도 존멋이지만 온실 속의 여자들이 강인해지고 성장하는 모습도 꽤 재밌어 p.s 할머니 쫀멋!!!!!!!

2. 프랑스 단편영화 OPPRESSED MAJORITY (억압받는 다수들)

여자가 성추행당했을때 듣는 '치마가 짧아서 그렇지' '밤늦게 돌아다녀서 그래'
이런 흔한 말들을 남자가 듣는 영화
짧으니까 한번쯤 보는것도 나쁘지 않을거야
유알엘 첨부함


이거 유알엘 이상함ㅠㅠㅠㅠㅠㅠㅠ
유튭에 억압당하는 다수치면 나옴 개추
3. 오유자료 들고와도 됨?
페미니즘 영화 추천하는거 뒤지는데 있더라
갓치인지 탈치인지 모르겠지만 상세하게 쓴듯
불편하면 지우도록 할게
http://m.todayhumor.co.kr/view.php?table=bestofbest


오유가 추천한 영화임 이거보면 안들어가봐도 됨

노스컨트리
바그다드카페
파니핑크
프라이드 그린 토마토
델마와 루이스
디 아워스


요약들어간다

페미니즘 책 추천
01. 맨스플레인 : 남자들은 자꾸 나를 가르치려 든다
02. 이갈리아의 딸들
03. 빨래하는 페미니즘
04. 포스트페미니즘
05. 남성페미니스트
06. 여성혐오를 혐오한다
07. (댓글추천)눈물도 빛을 만나면 반짝인다.
08. (댓글추천)제2의 성
09. (댓글추천)오빠는 필요없다
10. (댓글추천)행복한 페미니즘 - 입문서
11. (댓글추천)왼쪽날개를 펴다
12. (댓글추천)여자의 탄생 - 읽기 쉽단다 메모장 안켜고 뭐하노
13. (댓글추천)다락방의 미친여자 - 재밌는데 존나 두껍다 함
14. (댓글추천)유리천장의 비밀 - 유리천장의 현주소를 알 수 있음
15. (댓글추천)자기만의 방
16. (댓글추천)페미니즘의 도전
17. (댓글추천)경희 -나혜석-
18. (댓글추천)시녀이야기
19. (댓글추천)성정치학
20. (댓글추천)성폭력에 맞서다
21. (댓글추천)일상의 반란
22. (댓글추천)페미니스트라는 낙인
23. (댓글추천)성폭력을 다시 쓴다.
24. (댓글추천)여자 길을 내다
25. (댓글추천)섹시즘-남자들에 갇힌 여자
26. (댓글추천)너희는 봄을 사지만 우리는 겨울을 판다
27. (댓글추천)은밀한 호황
28. (댓글추천)성폭력 뒤집기
29. (댓글추천)포르노그라피-여자를 소유하는 남자들
30. (댓글추천)전쟁과 여성, 당신 그렇게 까칠해서 직장생활 하겠어?
31. (댓글추천)경영학에 여성은 없다, 트라우마, 성폭력법정에 서다
32. (댓글추천)위험한 여성
32. (댓글추천)나무를 담벼락에 끌고 들어가지 말라
33. (댓글추천) 페미니즘: 주변에서 중심으로
34. 이야기해, 그리고 다시 살아나
35. 여성주의, 남자를 살리다
36. 각성
37. 청춘의 증언(번역서 없음)
38.저는 오늘 꽃을 받았어요
39.내일 죽더라도 오늘 이혼하고 싶다
40.강간의 역사
41.여성학대실록
42.외모 꾸미기 미학과 페미니즘
43.부장님, 그건 성희롱입니다
44.그들만의 세상-아시아의 미군과 매매춘
45.붉은 벨벳앨범 속의 여인들
46.여성의 몸-시각, 쟁점, 역사
47.꽃을 던지고 싶다
48.하늘을 덮다



영화추천
01. 매드맥스
02. 프랑스 단편영화 억압받는 다수들
03. 노스컨트리
04. 바그다드카페
05. 파니핑크
06. 프라이드 그린 토마토
07. 델마와 루이스
08. 디 아워스
09. (댓글추천)나를찾아줘
10. (댓글추천)스텝포드 와이프
11. (댓글추천)안토니아스 라인-모계사회 다룬 영화
12. (댓글추천)이스트윅의 마녀들
13. (댓글추천)에일리언 시리즈
14. (댓글추천)프로메테우스
15.청춘의 증언
16.버라이어티 생존 토크쇼
17.잔인한 나의, 홈

만화추천
여자제갈량

작가추천
주디스 버틀러
버지니아 울프
케이트쇼팽

영화소식
하반기에 서프라제트 여성권 참정운동 영화 개봉한단다

미술책추천
1. 여성 미술 사회
2. 여성과 미술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이거 이전에 내가 썼던 글인데 한 세번 재업했는데 자꾸 썰려서 복사해둠
학교나 지역도서관에 신청해두고 좋은 책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게 하자

댓글로 추천 해주셈 핏백하게씀



...불러오는중...


...불러오는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