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







11/25



너무 공지를 오래 안해서 올려요.
지구반대편 저쪽하고 조율하고 있는데! 이거 핀트를 어떻게 잡을지 언제 내보내야 할지!
소라넷 폐지에 관한 약조소식이 들려와서 안 기쁠 수가 없습니다!
소라넷의 시발과 몰락에 대해서 더 상의해보고 좋은 소식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그간 국내에서도 좋은 소식 빵빵 터지도록 빌어요!


조만간 소라넷의 시작과 몰락에 대해 번역을 모집할지도 모르겠지만, 일단 현 '몰락' 자료가 많지 않고 기존에 함께 해 주신 것들이 있으니 먼저 손대보고 있겠습니다. 참여해주신 모든 분 감사드리고 축하드립니다!






밑이 수정되었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세요!!



1. 진행상황


(1) ------ 자료팀 완료


(2) 번역현황  (영어/불어) / 완전 끝


------ 소라넷 사전 (영, 불) 완료





----- 여성혐오자료부 임산부 뉴스덧글번역 (영) / 여경 뉴스번역 (영) / 여성혐오, 마케팅 트렌드(영/불 완료)

          임산부 폭행 SBS 뉴스 (이미지번역 - 영어 / 요약번역 - 영어, 불어 완료)






---------- 소라넷자료부 소라넷캐나다(영/불 완료)  소라넷 한국 (영어 완료, 기존이미지.)

                   실시간 강간모의/후기 20151114 (영어 완료. 마지막 페이지는 그냥 임의로 제가 했고, 혹시 불번역 하시고자

                   하시는 분이 계시면 중간공지의 영알못단풍님 덧글 참조해서 마지막페이지까지 해주세요)



--------------


부(不)집계자료

여혐, 한국형 여혐, 메갈리아 소개, 추가논문 (영/불 모두 첨삭중인 걸로 알고있어서 진행상황이 헷갈려요)


내일 22시까지 받아요. (더 받을 수 있지만 일단 집계는 22시부터) 내일 22시에

     요것들에 대한 최종링크를 이 게시글에 달아주세요. 또, 누락한 게 있으면 마찬가지로 이 게시글달아주세요.



--------------


캐나다측 진행상황

- 연락은 계속 하고 있어요. 그런데 이번에 프랑스 테러 등등 여러가지가 터져서,

조금 늦어질 수 있다고 받았고, 일단 자료는 16일 (그쪽은 저희랑 13시간 차이가 나니까) 에 넘긴다고 전했어요.

먼저 주고, 그걸 그쪽에서 받아서, 토대로 여러 언론에 보내본다고 해요.




==========




2. 그래서 제안


캐나다측에서, 상황이 늦어져서 다른 걸 더 준비해보는 게 어떻냐고 말해주었어요.

그래서 여러분의 의견을 들어보고자 해요.


일단 제가 생각한 것은


- 국내 우호적인 언론들에게 소라넷 (*몰카 말고 강간*)에 관한 기사를 줘보려고 해요.

출판사쪽의 언론리스트를 몇 개 갖고있고 우호적인 언론인이 주변에 있어서 저는 연락을 좀 돌려보려고 합니다.

물론 내일까지 소라넷캐나다 자료, 번역을 모두 받고, 그것도 같이 보여줄 예정이에요

먹튀나 미리 선수치지 않기 위해 언론선별을 좀 해가면서 보내볼 생각인데 어떻게 생각하시나 해요

 ㄴ 캐나다 측에 보도가 어렵게 될 수도 있을 시 (최악의 상황) 이쪽 언론을 터뜨리는 것도 좋고

 ㄴ 캐나다 보도가 성공할 시 그 후에 1-2일 간격으로 이쪽 언론에서 터뜨릴 수 있게 해서 좀 더 크게 만드려는 의도에요.

 ㄴ 따라서 기간을 맞춰서 도와줄 언론보도를 생각하고 있는거에요.


- #소라넷유투브 / 유투브 동영상을 만들어보자는 글을 그간 몇 개 봤었어요

 이 것은 다른 분이 총대를 맡아주셨음 하지만 도와드릴 수는 있어요

 확실히 영상이 파급력이 강하니까요. 또 언론보도 시 영상첨부를 할 수도 있고요.

 이걸 맡아주실 분이 계시면 위의 국내언론, 또 무산되지 않을 시(최악의 상황가정이에요) 캐나다 언론과 모두 기간을 맞춰 하면 좀 더 파급력이 있을 것 같아요.

지금 수집한 자료 / 번역들을 거의 그대로 쓰되 어레인지랑 이미지들, 픽토그램들로 깔끔하게 영상 만들면 지금 메겔에서 한 수고를 거의 그대로 가지고 더 큰 수확이 있을 것 같아요.



그럼 다음 진행보고로 뵙겠습니다. 내일까지 화이팅!



********* 수정


 언론사와 컨택을 했어요.


아주 위험하다고 조심하라고 신상 조심하라고 말씀해주셨고,


언론을 낼 수 없는 이유는

- 수사의 여건이 맞지 않음 (본인신고, 강간인가 화간인가 게시내용으로 확인할 수 없음)

- 역관광 (영업방해로 고소할 것 같진 않지만 그렇다고 하고, 허위사실유포로 걸릴 수 있다고 해요)

- 위험할 수 있음.


메겔 분들도 부디 조심을 해달라고 해요.


추천드리시는건 서버가 있는 곳을 찾는 것,

서버 있는 곳이 포르노 사이트가 합법인지 볼 것.


사이트가 합법인 나라라도 강간사례는 지울 수 있다고 하는데 강간글은 입증이 어렵다고 해요.

우리나라에서는 디X인사이드에서 강간글이 올라와서 수사를 했음에도 그 글 삭제로 끝났고 사이트 자체에 대한 것은 이루어지지 않았가도 합니다.




일단,

서버 찾으시는 분들이 수고를 해주시고,

저희는 캐나다 쪽과 이런 얘기를 해보고 보도방향을 그쪽이 이런걸 찾았다... 로 하면 피할 수 있을 것 같기는 하지만,

다시 이야기를 해볼게요.



그래도 트위터 같은데서 알리는건 할 수 있으니까 지금 모은 모든 자료는 차라리 그렇게 하는게 덜 위험할거라고 하고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 부디 푹 주무세요.





+++++++++++++ 11/18/2015 수정


주말에 캐나다쪽과 시간 맞춰 통화해서 방향성과 타이밍, 최종적으로 할 것인지 등 살펴보기로 했습니다.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음주에 현황 다시 올리겠습니다.






...불러오는중...


...불러오는중...